자주묻는 질문 : 스팸

이 자주묻는 질문은 스팸 신고를 받고 계정에 제한이 걸리신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기존 자주묻는 질문으로 이동 »


제 계정에 어떤 조취가 취해진거죠?

사용자가 대화방에서 '스팸 신고'를 누르면, 해당 메시지는 저희 운영팀에게 전달되어 확인을 하게 됩니다. 만약 운영팀에서 메시지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할 경우, 해당 계정은 임시적으로 제한이 됩니다.

만약 무작위로 모르는 사람이나 그룹대화방에서 스팸을 전송하였을 경우, 더 이상 해당 행위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더 이상 메시지를 보낼 수 없나요?

아니요, 그정도는 아닙니다. 제한된 계정도 연락처에 저장된 분들에게는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먼저 회원님에게 먼저 메시지를 전송한 분들에게도 답장이 가능합니다.

왜 제가 신고를 당한거죠?

텔레그램 아이디 검색은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곳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보통 모르는 사람으로 부터 연락 받는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 메시지가 불쾌하다고 느껴질 경우 회원님을 신고할 것입니다. 상대방이 회원님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것이라 예상 되는 분들에게만 메시지 전송을 해주세요. 이는 그룹과 채널의 사용자 초대에 있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그룹 관리자들은 그룹에 스팸을 전송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고들은 운영팀에 있는 사람들이 확인을 하게 됩니다. 메시지에 스팸성 문구가 포함되어져 있을 경우, 해당 계정은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어떤것에 대해 신고를 할 수 있나요?

개인 대화내 수신자 입장에서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모든 메시지는 신고 대상이 됩니다. '안녕' 인사부터 사진, 초대링크 등 이 포함됩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수신을 원하는 것을 알 경우에만 메시지 전송을 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원치 않은 일방적인 광고, 링크, 그룹 혹은 채널 초대링크를 받기 싫어 하며, 또한 온라인 인기상업적인 것은 특히나 더더욱 싫어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전송하실 경우, 회원님은 차단을 당하며 — 다른 분들은 행복해 집니다.

운영팀은 그룹에 메시지에 대해 조금 관대하지만, 스팸이나 원치않은 광고를 한 계정에 대해서는 제한 조취를 취하게 됩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러한 일이 처음이시면 (상업규모의 스팸을 하신 분이 아니라는 가정하에), 몇일 후에는 계정 제한이 해제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메신지를 평온하게 사용하고 싶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기다려주세요.

만약 동일하게 재발이 될 경우 제한기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원치 않은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송할 경우, 영원히 해당 기능을 상실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위에 다 읽어봤어요, 근데 아무런 규칙위반을 하지 않았어요!

만약 제한조취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판단이 되셨을 경우, @SpamBot 으로 연락을 주세요.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 최고의 시스템, 알고리즘과 교육이 잘된 사람들도 가끔 실수를 할 수 있답니다.

잘못했어요, 조금더 빨리 조취가 될 순 없나요?

죄송하지만, 불가능합니다. 텔레그램 사용자의 내적 평화를 그 무엇보다 값어치 있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방금 가입을 했는데 이미 계정이 제한되어져 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끔 특정 전화번호는 기존 사용자의 활동이력, 특정 가상/VOIP 번호에 따라 시스템이 과하게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 사유 없이 계정이 제한이 되어 죄송합니다.

만약 이러한 사유라면, @SpamBot 으로 연락을 주셔서 관련 내용을 전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