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삭제, 위젯 및 자동삭제되는 초대링크

원본 영어로 읽기
Auto-Delete, Widgets and Expiring Invite Links

이번 업데이트는 모든 대화에서 자동 삭제 타이머가 적용되는 메시지, 유연한 초대링크, 그리고 보다 빠르게 대화를 접근하기 위한 홈화면 위젯을 선보입니다. 또한, 그룹은 이제 무제한 인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메시지 자동삭제

어떤 대화들은 잊혀져야하기 때문에, 텔레그램 사용자들은 증거를 남기지 않고 언제든지 대화에 참가한 모두에게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013년부터, 비밀대화에서 사용자들은 자동삭제 타이머를 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부로, 모든 텔레그램 대화에 자동삭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전송 후 24시간 혹은 7일 이내 모든 참가자들에게 자동으로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삭제는 타이머가 설정 된 후 전송된 메시지에만 적용되며, 이전에 전송한 메시지는 대화 내역에 남게 됩니다. 비밀대화와는 다르게, 메시지는 읽은 후가 아닌 전송 후에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타이머를 설정하려면, ⋮ 를 탭한 후 > 대화 비우기 선택 후 지속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iOS에서는, 메시지를 꾹 누른 후, 선택 > 대화 비우기 (상단 왼쪽) > 자동삭제 활성화 를 선택해주세요.

모든 메시지는 삭제까지 남은 시간을 표시합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탭을 하거나 iOS에서 꾹 눌러 확인해보세요. 🕵️

Time before expiry

그룹과 채널에서는, 관리자만 타이머를 활성화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 위젯

가장 중요한 대화의 빠른 접근을 위하여, 홈화면에서 텔레그램 위젯을 추가해보세요. 대화 위젯은 최근 메시지의 미리보기가 표시되며, 바로가기 위젯은 이름과 프로필 사진만 표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에는, 위젯의 대화와 메시지가 항상 최신으로 유지되며 화면 내에서 위젯을 확장하여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iOS에서는, 시스템 제한에 의해, 위젯이 새로운 데이터를 일정 시간 후에 받아오게 되며 확장도 제한됩니다.

위젯을 추가하려면, 홈화면을 꾹 누른 후, 안드로이드에서는 위젯이나 (+)을 탭하고, iOS에서는 텔레그램을 검색해주세요.

만료되는 초대링크

초대링크는 그룹이나 채널에 1명 혹은 1백만명을 빠르고 쉽게 데려오는 방법입니다. 기존 초대링크와 함께, 소유자나 관리자는 지속시간 제한, 사용횟수 제한 혹은 둘다 제한된 추가 링크를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초대링크는 스캔이 가능한 QR코드로 변환할 수 있으며, 브로셔에서 부터 전광판까지 활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성장에 가장 효과적으로 어떤 포맷이 기여했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초대 링크별 사용자 입장내역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초대링크를 보거나 관리를 하기 위해, 그룹 혹은 채널 프로필을 탭 한 후 > 편집 > 초대링크를 선택해주세요. QR코드로 전환하려면 (⋮) 혹은 (⋯) 를 탭하세요.

인원제한 없는 그룹

텔레그램 그룹은 메시지, 미디어와 스티커를 교환할 수 있도록 200,000명까지 허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에 가깝게 도달한 그룹은 이제 인원 제한이 없는 브로드캐스트 그룹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브로드캐스트 그룹으로 전환시 관리자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참가자들은 음성 대화에는 참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브로드캐스트 그룹은 사용자들이 구독해 있으며 단독 인터뷰, 뉴스나 일상 대화에 참여하는 대형 커뮤니티에 적합니다.

대화 가져오기 개선

저희 개발자들은 저번달에 추가된 대화 가져오기 기능에 대해 끊임없는 개선 및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로, 가져온 메시지들이 새로운 대화이거나 1,000개 메시지 이하일 경우, 기존 전송 시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기존 전송시간으로 가져오는 기능은 모든 개인대화, 새로 생성된 그룹과 기존에 있었던 작은 그룹에만 적용 됩니다.

개선된 신고 시스템

텔레그램은 플랫폼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수백만건의 사용자 신고를 매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신고시 항상 신고할 특정 메시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모든 신고 옵션에 코멘트 추가를 하여, 사칭 신고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전달 할 수 있게 됩니다.

움직이는 이모지 추가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애니메이션이죠, 아무 대화에 아래의 이모지를 보내 새 캐릭터를 테스트 해보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메시지는 이제 곧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3, 2, 1….아, 신경쓰지 마세요 이건 블로그 글이었죠. 아직은 안되네요. 😅


2021년 2월 23일
텔레그램팀 드림

다른 뉴스

Гісторыі ў суполках і яшчэ 8 магчымасцей

Telegram выводзіць камунікацыю ў суполках на новы ўзровень — з 9 новымі магчымасцямі. Цяпер суполкі могуць размяшчаць гісторыі і захоўваць іх як допісы на сваёй старонцы профілю. Можна…
2월 29, 2024

Захаваныя паведамленні 2.0, аднаразовыя галасавыя і відэапаведамленні, і яшчэ 8 новых магчымасцей

На працягу студзеня мы дадалі 10 новых магчымасцей у Telegram – сярод якіх палепшаныя захаваныя…
1월 31, 2024

Палепшаныя выклікі, эфект распылення і новы функцыянал ботаў

Дзясятае абнаўленне Telegram у 2023 дадае абноўленыя выклікі з лепшай прадукцыйнасцю і меншым спажываннем зараду батарэі, новы эфект распылення…
12월 31, 2023

Налады выгляду каналаў, адпраўка допісаў у гісторыях і шмат чаго яшчэ

З сённяшнім абнаўленнем любы карыстальнік зможа апублікоўваць допісы з каналаў як гісторыі, каналы атрымаюць пашыраныя налады выгляду,…
12월 23, 2023